본문 바로가기
풍경

아이랑 강원도여행 인제 곤충바이오센터 가볼만한 곳

by 무나리자 2024. 1. 20.
728x90
반응형

인제곤충바이오센터

곤충바이오센터

인제여행을 하며 찾아간 곳 중 여름에 다시 꼭 오고 싶은 곳이 바로 인제 곤충바이오센터다.
 
아이들이 곤충을 참 좋아한다. 나도 어릴 때 장수풍뎅이, 사슴벌레를 키우고 싶다고 부모님께 졸랐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갔던 곳이 인제 곤충바이오센터다.
 

 
인제 곤충바이오센터는 개관한 지 몇 년 되지 않아서 아주 깨끗하고 잘 꾸며진 곳이다. 22년 7월에 개관했고, 다양한 곤충 표본과 살아있는 곤충을 볼 수 있다. 특히, 딱정벌레류의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 가족이라면 꼭 추천한다.
 

자세한 설명

아이들과 함께 가서 곤충센터에 있는 선생님이 곤충에 대한 소개를 해주셔서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다. 체험형 곤충 박물관으로 꾸며져서 희귀한 토종 하늘소부터 다양한 나비까지 볼 수 있다.
 

 
겨울보다는 따뜻한 봄, 여름, 가을에 방문해야 살아있는 곤충들을 더 많이 볼 수 있다고 했다.
 

아직은 많이 안 알려져서 그런가? 방문객이 별로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곤충센터에 계신 선생님이 우리 가족을 위한 곤충센터 소개를 해주시고, 연구실에 있는 선생님이 살아있는 곤충을 보여주셔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다.
 

물방개

 
연구실 내부가 보이게 만들어져서 방문객들이 곤충 표본제작과 연구과정을 직접 볼 수 있게 되어 있었다. 그리고 대형 유리돔에서는 다양한 빛깔을 내뿜는 나비를 키우고 있었다. 겨울에는 나비들을 볼 수 없지만, 여름에 가면 정말 많은 수의 나비가 대형 유리돔 안에 있다고 했다.
 

홍단딱정벌레

 

인제곤충바이오센터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어느 유료 곤충박물관보다 퀄리티가 좋았다. 나중에 봄, 여름에 다시 한번 방문해서 다양한 곤충을 다시 봐야겠다.
 

 

 

인제곤충바이오센터는 매주 월요일이 정기휴무고, 주말과, 화~금요일까지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니 맞춰서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