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경

동대문구 꿈자람 공동육아방 배봉산 숲속도서관

by 무나리자 2022. 12. 17.
728x90
반응형

동대문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랑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는 부모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다. 바로 꿈자람 공동육아방이 아닐까? 동대문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육아지원제도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꿈자람 공동육아방이다. 동대문구 공동육아방은 답십리점, 답십리2호점, 제기점, 제기2호점, 배봉산점, 장안1호점, 장안2호점, 용신점, 휘경점 등 총 9개의 공동육아방이 있다.

 

몰랐는데 동대문구 육아동합지원센터는 동대문구가 설치 및 지원하고 경희대학교가 운영하는 기관이라고 한다. 동대문구 영유아, 부모, 보육교직원에게 전문적인 보육서비스와 다양한 육아프로그램을 제공해 양질의 보육, 육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배봉산 공동육아방

내가 이번에 다녀온 배봉산 공동육아방은 배봉산 숲속도서관에 위치해있다.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고, 자리가 있을 때는 현장에서도 접수를 받는다. 그러니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게 좋다. 예약은 동대문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예약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하루에 3회차로 운영되는데 공동육아방에 있는 교구들과 장난감이 모두 퀄리티가 좋은 편이다. 관리가 잘되는 느낌이다. 확실히 일반 키즈카페는 쉬는 타임이 없어서 교구나 장난감이 오래된 흔적들이 있는데 꿈자람 공동육아방은 정리하는 시간이 있어서 깨끗하다.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www.ddmccic.or.kr

아주 어린 유아들을 위한 장난감도 있고 말을 하고 잘 뛰어다니는 5, 6세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도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장난감과, 뽀로로 장난감, 뿅망치 교구, 동문 교구 등등 다양해서 좋다. 회차당 정원은 각 공동육아방마다 차이가 있고 배봉산 공동육아방은 회차당 정원이 25명이다.

 

그런데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지 25명까지 채워진적은 없다. 항상 10명 내외로 방문했다. 회차당 약 2시간 정도씩 사용할 수 있는데 아이가 놀고 나면 다음 친구들을 위해 꼭 정리를 가르치거나 부모가 옆에서 도와주면 좋겠다.  

배봉산점은 복층으로 되어 있어서 위에도 이렇게 장난감이 숨겨져 있다. 약간 여자아이들을 위한 화장대부터 피아노 등등이 있다. 20개월 우리 둘째가 아주 재밌게 놀았다. 항상 가면 만족하고 돌아온다. 매번 더 놀고 싶다고 가기 싫다고 약간의 생떼를 피는데 비타민 한 알을 주면 다행히 옷을 입는다.

 

꿈자람 공동육아방 꼭! 회원가입하고 가보자. 아주 좋다. 적극 추천한다. 또 배봉산 숲속도서관과 같이 있어서 공동육아방을 갔다가 숲속도서관에 가서 유아용 책을 읽는 것도 아주 좋은 코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