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랍

다둥이행복카드 발급하고 혜택 누리기

by 무나리자 2022. 12. 13.
728x90
반응형

다둥이행복카드

다둥이행복카드란 다자녀 가정에게 다양한 경제적 혜택과 문화생활 지원을 위해 만들어졌다. 저출산 시대에 자녀양육의 부담을 줄이고 가족친화적인 출산, 양육 환경을 만들고자 시행하게 되었다. 서울시는 다둥이 행복카드 혜택 증가를 위한 참여업체(기관, 담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으며, 우리은행은 다둥이행복카드 발급과 혜택을 주는 업체에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참여기업은 다둥이행복카드를 사용하는 가족에게 할인,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다둥이라고 해서 3명 이상이 아닌, 2자녀 이상 가정부터 신청을 할 수 있다. 단 막내가 13세 이하인 가족들이 신청할 수 있다.

다둥이행복카드 종류

다둥이행복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나뉜다. 둘 다 연회비가 없는 점이 좋다. 신용카드는 매년 1회 연회비를 내는 게 당연한 듯 하지만 다둥이행복카드는 평생 면제다. 그리고 교통카드는 후불교통카드로 신용카드를 신청해야 사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연회비 평생 면제 연회비 없음
브랜드 visa visa
교통카드 발급 가능 발급 불가능

 

다둥이행복카드 신용카드 혜택

다둥이행복카드 신용카드는 모아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최고 0.9%까지 적립을 해준다. 1,000원 당 3포인트 적립이 기본인데, 서울시 협력 가맹점을 이용하면 0.9%가 적립된다. 그리고 추가 적립으로 제휴가맹점을 이용하면 0.2%가 추가 적립된다. 

그리고 주유 청구 할인, 자동차 서비스도 있다. GS칼텍스에서 주유시 리터당 50원, 3자녀인 경우 60원, 4자녀 이상인 경우 70원 청구 할인이 들어간다. 이 서비스는 최근 3개월 국내 신용구매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일 경우에만 적용된다. 영화 청구 할인도 있다. 전국의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할때 본인 2,000원 청구 할인이 들어간다. 3자녀인 경우 3천 원 할인, 4자녀 이상인 경우는 4천 원 할인이다. 사실 이 2가지는 내게는 크게 와닿지 않는 혜택이었다.

 

그런데 대중교통 10% 청구 할인이 내게는 가장 좋은 혜택이다. 서울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자녀수에 따라 월간 최대 할인 한도는 정해져있다. 2자녀는 3천 원, 3자녀 4천 원, 4자녀 이상은 5천 원이다. 이 서비스는 국내 가맹점 전월 실적 10만 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된다. 

 

그리고 추가로 자주 받는 혜택은 공영주차장 할인이다. 2자녀 다둥이행복카드는 3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3자녀 이상은 50% 할인을 적용받는다. 이게 생각보다 쏠쏠하다. 아이와 함께 박물관, 미술관 등을 가면 할인이 되서 좋다. 그리고 북서울 꿈의 숲 주차장과 올림픽공원 주차장도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봄, 가을에 자주 가는 곳 중 하나인데 매번 가면 2시간 이상 있다가 온다. 다둥이행복카드로 주차장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아주 좋은 것 같다. 

 

기본적으로 다둥이행복카드 협력업체를 지역구로 검색할 수도 있어서 음식점, 생활금융 관련 업종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고 가는 것이 가장 좋겠다.

 

그럼 2자녀 이상 대상인 분들은 꼭 다둥이 카드 만들고 혜택 누려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