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고성여행 거진해변 장미경양식 백종원3대천왕 맛집

by 무나리자 2023. 9. 18.
728x90
반응형

고성 장미경양식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다는 돈까스집이 고성에 있다고 해서 방문했다. 여기는 고성 거진읍내 2층에 있다. 가보니 3대 천왕에 나와서 그런지 외지손님들이 더 많은 느낌이었다.

알고 보니 신서유기에도 나와서 더 유명한 것 같다. 어쩐지 장미경양식 매장 한쪽에 신서유기 방송 편이 전시되어 있었다.

우리는 고성 통일전망대를 갔다가 오는 길에 방문했다. 따로 주차장이 없어서 근처에 주차를 하면 된다. 시장이기 때문에 눈치껏 주차를 하면 될 것 같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3대 천왕에 나왔던 사진을 볼 수 있다.

메뉴

장미경양식 메뉴는 돈까스만 있다. 일반돈까스, 치즈돈까스, 돈까스 곱빼기가 끝이다. 그리고 맥주, 소주, 음료수 등을 판매한다. 딱 돈까스만 판매하는 음식점이다.

우리는 치즈돈가스와 돈가스를 주문했다. 경양식이라는 이름답게 밥과 수프가 함께 나온다. 크림수프가 아주 옛날 맛이라서 좋았다.

느끼하지 않은 맛

돈가스를 먹다 보면 느끼한 순간이 오는데, 장미경양식은 의외로 느끼하다는 생각이 안 들었다. 양이 적은 편도 아니고 큼지막한 돈가스가 나오는데 끝까지 맛있게 먹었다.

아쉬운 점은 모닝빵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스프랑 같이 찍어먹거나 돈가스를 모닝빵 사이에 넣어서 먹으면 아주 맛있는데… 완전 개인취향이다.

돈가스에 오이가 함께 나오는 게 신기했다. 오이무침이랄까? 돈가스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나오는데 은근 중독성이 있었다.

치즈돈가스는 돈가스를 자르면 치즈가 주르륵 새어 나오는 게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치즈가 쭉쭉 늘어나고 돈가스랑 함께 먹으니 아주 맛있었다.

오랜만에 아주 맛있는 돈까스를 먹은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예전에 고성여행 때 오유미당에서 먹은 돈까스도 맛있었는데 장미경양식도 맛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