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여의도 점심 명태조림 맛집 본가김치찜

by 무나리자 2023. 1. 7.
728x90
반응형

여의도 롯데캐슬, 본가 김치찜

여의도에 명태조림을 파는 곳이 있다. 롯데캐슬엠파이어 지하에 있는데 이름은 본가김치찜이다. 메인메뉴는 김치찜인데, 내 입맛에는 명태조림이 더 맛있다.

혼자 가면 먹을 수 없고, 최소 2명은 있어야 주문할 수 있는 메뉴다. 명태조림과 잘 익은 무가 들어간 약간 자작한 조림이다. 그래서 양념에 밥을 비벼서 먹어도 맛있다.

밑반찬은 깔끔한 가정식 느낌으로 나온다. 그날그날 달라질 것 같다. 기본으로 깍두기, 양배추쌈 등이 나오는데 명태조림이 좀 맵게 느껴질 때 양배추쌈이랑 같이 먹으면 좀 낫다.

명태조림의 살도 부드럽고, 밥이랑 같이 먹기 좋다. 마지막에 양념이 남아서 밥을 한 공기 더 시켜서 양념에 비벼서 먹고 싶었으나 참았다. 명태조림은 살짝 매콤하면서 달짝지근한 맛이 난다. 아주 맛있다.

그리고 함께 주문한 계란말이다. 큼지막한 계란말이를 케첩에 찍어 먹기도 좋지만, 명태조림 양념에 찍어 먹어도 맛있다.

명태조림 가격은 2인은 2만 원이다. 3인은 3만 원, 4인은 4만 원이다. 명태조림을 먹다가 느낀 게 양념이 정말 맛있어서 여기에 소면을 좀 넣고 비벼서 먹어도 맛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본가김치찜의 메인 메뉴인 묵은지김치찜과 생고기김치찌개는 2인 기준 둘 다 1.8만 원이다.

그리고 마지막은 그릭요거트로 입가심을 했다. 당근 본가김치찜에서 파는 건 아니고 근처 카페에 그릭요거트가 있어서 먹었다. 꾸덕한 요거트가 맛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