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여의도맛집 곰치국이랑 간장게장비빔밥

by 무나리자 2023. 1. 31.
728x90
반응형

여의도 달맞이꽃게탕

여의도에 있는 해산물 맛집에서 점심을 했다. 간장게장비빔밥과 곰치국을 먹었는데, 둘 다 맛이 보통이 아니다. 곰치국은 살모양은 동태 같은데 훨씬 부드럽다. 살이 부들부들한 느낌이라서 입 안에 들어가면 살살 녹는다.

겨울철 별미 중에 별미라고 쓰여있어서 곰치국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도전했다. 국물은 시원하면서 살짝 매콤한 김치국 스타일이었다. 딱 해장용으로 안성맞춤 메뉴다. 그런데 곰치국을 먹다 보면 술이  당길 수 있다.

올겨울 곰치가 풍년이라서 겨울에만 판매하는 메뉴란다.

간장게장 비빔밥은 완전 밥도둑이다. 연평도산 암꽃게를 게살만 발라서 특제간장에 담가 만들었다.  게살이 적당히 들어 있고 고소한 참기름 향이 코끝을 자극한다. 반찬과 함께 먹기에 아주 적당했다.

 



반찬도 아주 맛있다.

볶은 김치와 두부조림만으로도 밥 한 공기를 뚝딱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곰치국은 먹다 보니 좀 매웠다. 역시 나는 매운 음식에 약한 것 같다.

곰치국은 1.5만 원이고 간장게장비빔밥은 1.8만 원이었다. 가격대가 그리 착한 느낌은 아니지만 맛을 보고 나면 생각이 달라진다.

예전에 자연산 회덮밥이랑 전복산낙지탕도 엄청 맛있게 먹었는데 이번에 먹은 메뉴도 실망시키지 않았다. 역시 인정이다.

 

2022.09.26 - [리뷰] - 여의도 푸짐한 전복산낙지탕, 회덮밥달맞이꽃게탕



반응형

댓글